구글폰, 넥서스원 시연

2010년 1월 7일
사진으로만 보던 구글폰시연입니다.
넥서스원은 이렇게 쓰는거로군요. 
음성명령을 인식할 뿐 아니라, 메일보낼 때 문장을 불러주면 받아쓰기도 해주네요. 

운전하다  네비게이션 쓴다거나 다른 일 하다 메일 급하게 보낼 때 유용할듯합니다. 
아이폰과 비교한 사진을 보니 생각보다 그리 크지는 않은 것 같고,  동영상과 사진 모두 촬영가능한 500만 화소 카메라, 게다가 프로세서도 1기가헤르츠란 점도 마음에 듭니다. 
미국에서 T모바일  2년약정을 이용하면179달러(약 20만4000원), 구글닷컴에서 구입하면 529달러(약 60만4000원) 정도라던데…
그럼 굳이 통신사를 거치지 않아도 쓸 수 있다는 말일까요?
혹시 개통하지 않고도 구글톡 쓰듯이 쓸 수 있을까요?  
3세대 아이팟이 나온다고 했을 때  카메라가 달려나오길 그렇게 기대했었는데 결과는 실망스러웠고,  마침내 들어온 아이폰은 통신요금이 역시 부담스럽습니다. 
이 넥서스원이 일으킬 파장은 과연 어떨까요? 아이폰 을 능가할 수 있을까요? 아이폰에 비해 아직 많지 않은 어플리케이션이 당장의 걸림돌은 될 수 있긴 하겠지만  unlock된 상태로 판매된다는 점은 솔깃하고 궁금증이 유발되지 않을 수 없네요. 이 넥서스원을 구입해서 카메라달린 아이팟으로만 사용할 수 있어도 대단할 것 같은데요. 호기심을 갖고 일단 지켜봅니다. ^^
클릭하면 데모앱을 볼 수 있습니다. 
오른쪽에는 아쉽게도 우리나라에서는 쓸 수 없다는 안내가 보이는군요. 저런.. ^^;
Gizmodo 관련글 :  

Google Nexus One: Everything You Need to Know