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만의 무료 웹사이트 만들기-Wix/회원가입에서 만들기까지

img

나만의 무료 웹사이트 만들기-Wix/회원가입에서 만들기까지

어느날 페이스북에서 무료 웹사이트 만들기에 관한 광고를 보았다. 코딩이나 그래픽에 관해아무것도 몰라도 그자리에서 뚝딱 만들 수 있단다. 그것도 아무런 비용 들이지 않고 무료로. 

링크를 타고 가니 무료로 나만의 웹사이트를 만들 수 있다는 말과 함께 간단한 안내가 나오는 회원가입 페이지가 나왔다.

img

시험삼아 웹사이트를 만들어 보기로 했다.

 

1. 회원가입하기

img

 

회원가입은 이메일 주소와 비밀번호만 적으면 된다.

이메일주소 앞 부분이 내가 앞으로 만드는 사이트 주소가 되기 때문에 이왕이면 갖고 있는 메일 주소 가운데 내가 만들고자 하는 사이트와 잘 어울리는 주소를 적는 것이 좋겠다.

 

2. 사이트 만들기

가. 템플릿 선택하기

  • Wix에는 정말 많은 템플릿(티스토리의 ‘스킨’에 해당)이 정말 다양했다. 또 용도별로 정리되어 있어 고르기 편리했다.
  • 나는 개인-포트폴리오 중에서 맨 처음 나와있는 템플릿을 선택해 보았다.

img

 

나. 템플릿 편집하기

img

템플릿을 고르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온다. 여기서 내가 원하는 대로 고치면 된다. Html 같은 것은 하나도 필요 없었다. 사진을 바꾸고 싶으면 사진을 클릭해서 바꾸면 되고, 글씨를 바꾸고 싶으면 글씨를 클릭해서 바꾸면 된다. 이것만으로도 훌륭한 웹사이트가 되었다.

 

<내가 만든 웹사이트 보기>

img

img

img

img

여기까지 걸린 시간은 회원가입부터 시작해 한 20분 정도 되었을까? 추가사항 하나 없이 주어진 템플릿에서 텍스트와 이미지만 바꿔 주었는데 제법 근사한 사이트가 만들어졌다. 이 페이지의 실제 모습은 이곳에서 볼 수 있다.

>> http://rhee1957.wix.com/about

 

다. 사이트 주소 정하기

사이트 주소는 username/wix.com/sitename으로 이루어진다. 즉, ‘내 메일주소 앞부분/wix.com/내가 정하는 사이트 이름’이 된다. 나는 이 사이트를 블로그와 페이스북, 트위터, 인스타그람, 핀터레스트를 한데 모아 보여주는 것을 염두에 두었기 때문에 사이트 이름을 ‘about’으로 정했고, 따라서 이 사이트의 주소는 rhee1957/wix.com/about가 되었다.

 

이미 내가 가지고 있는 도메인이 있다면 그것 역시 연결 할 수 있다. (단, 프리미엄 플랜에 가입해야 한다.)

Wix에서 사이트 만들기란 쉬웠다.

  • 만들어진 템플릿 중에서 마음에 드는 것을 골라 살짝 고치기만 하면 되었다. 수정하는 것도 그저 워드 프로세서를 사용하는 것처럼 간단했다.
  • 설명이나 메뉴 등등 모든 것이 한글로 되어있어 외국 서비스임에도 영어에 신경쓸 것 없어 좋았다.

 

이번에는 Wix에 회원가입 하는 것부터 템플릿을 이용해 개인 사이트를 만드는 데 관해 알아 보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