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캘린더, 아이캘린더와 잘 안되는 음력연동(2014.3.4.수정) - 열매맺는나무

다음캘린더, 아이캘린더와 잘 안되는 음력연동(2014.3.4.수정)

2014년 2월 27일

다음 캘린더로 음력기념일 관리

컴퓨터나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사람중 많은 사람들이 캘린더로 일정을 관리한다. 하지만 이 물건들이 서양에서 건너온 것들이라 기본적으로 음력과 친하지 않은 까닭에 제사나 어른들 생신 만큼은 종이 달력에 표시하게 된다. 하지만 이렇게 되면 깜빡하는 사이에 놓쳐버리는 일이 생기기도 한다.

그런 이유로 나를 비롯한 많은 이들이 음력기념일 관리가 되는 캘린더를 찾아 이를 컴퓨터와 스마트폰에 연동시켜 놓는다. DayLife나 iHappyDays같은 유료 앱들도 있지만 기본 캘린더를 그대로 사용하는 것을 좋아하는 나로서는 그중 평이 좋은 다음 캘린더에 생일과 제사등의 일정을 넣은 ‘기념일 캘린더’를 만들어 이를 맥북과 아이폰의 기본 캘린더에서 calDAV형식으로 구독하게 했다. 이런 식으로 해서 2012년 가을부터 2013년까지 잘 사용해왔다.

 

음력기념일만 쏙 빼고…

그런데 한 가지 문제가 생겼다. 2014년 들어오면서 음력기념일은 쏙 빼고 양력기념일만 아이캘린더에 나타나는 것이었다.
 기본캘린더다음캘린더

 

이런 문제는 SleepingGun님에 따르면 액티브 싱크했을 때의 문제점이라던데, calDAV싱크한 내게는 왜 나타나는지 이유를 모르겠다. 다음 고객센터에서는 문의사항은 접수했지만 보다 정확한 문제 해결을 위해 답변이 늦어지겠다는 메일만 보내고 미룬지 벌써 한 달째다. 기억은 하고 있는지 모르겠다.

어떤 블로그를 보니(검색중에 스치듯 본 글이라 아무리 다시 찾아도 글이 나오지 않는다. ) 나 말고 다른 분도 1년치 외의 기념일은 아이칼에서 긁어오지 못하더라는 글을 쓰신 것을 보면 꼭 나만의 문제는 아닌 것 같기도 하지만, 다음 캘린더 음력기념일 입력과 아이캘린더 싱크에 관한 글은 많은데 문제점을 다루는 글은 없는 것을 보면 그렇지도 않은 것 같다.

 

해결책 알고 계신 분께선 꼭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기다리고 있겠습니다. 해결되면 이 글도 수정하고 해결책을 다룬 글도 새로 올리겠습니다.

 

해결되었습니다.(2014. 3. 4. 수정)

– 그동안 다음(Daum) 캘린더 환경 설정에서는 calDAV로 설정해 놓고 맥의 아이캘린더에서 구독하는 형식으로 아이클라우드 동기화 하여 맥북과 아이폰에서 보도록 했었다. 

   무슨 이유에서인지 모르겠으나 아이 캘린더에서 1년간만 긁어오는 바람에 생신, 기일 같은 음력일정을 볼 수 없었다.

 

– 그래서 구독하던 캘린더를 모두 삭제하고 calDAV계정을 맥북과 아이폰에서 각각 추가하자 정상적으로 작동하는 것을 볼 수 있었다.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