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Mac)에서 극동방송, 기독교방송을 들어보자

2012년 10월 30일

 맥(Mac)에서 극동방송, 기독교방송을 들어보자

윈도우즈를 사용하는 일반 컴퓨터에서 라디오나 티비를 보고 듣는 것은 그리 어려운 일이 아닙니다. 하지만 애플기기, 특히 맥에서는 좀 수고를 해야하고 잘 되던 것도 때로는 막히는 경우도 종종 있습니다.저도  VLC나 기타 플레이어를 다운 받아 일일이 주소를 구해 입력해서 듣곤 했습니다만 예쁘지도 않고 사용하기도 불편했습니다.

Radio Clock

그러던 차에 어제 프로그램 업데이트 하다가 우연히 ‘Radio Clock’ 가 한시적 무료 앱으로 나온 것을 발견하게 되었습니다. 평은 괜찮았지만 좀 비싸다 싶어 망설였었는데 무료로 풀린 것을 보고 설치했습니다. 일단 외관이 마음에 들고 써보니 주소를 찾아서 써넣을 필요도 없어 편리합니다. 게다가 3.99불 짜리가 한시적으로 무료로 다운되었다는 점도 무척 마음에 듭니다. 

라디오 클락을 설치하고 실행한 모습입니다. 라디오도 스테이션도 모두 꺼져있고 파워에만 불이 들어와 있습니다.

장르 선택

스테이션을 켜고 오른쪽 아래에 SHOUTcast라는 단추를 눌러 보았습니다. 라디오 오른쪽으로 여러가지 장르가 펼쳐져 보입니다. 클래식, 이지 리스닝… 눈길 가는 장르가 몇 가지 보이긴 하지만 지금은 극동방송과 기독교방송을 찾아보기로 했으니 패스.

 

채널 선택

그 옆에 국가별 채널이란 단추를 눌러보았습니다.  미국, 캐나다, 영국.. 일곱번째로 우리나라도 보이네요. 우리나라를 누릅니다.

일곱번째에 보이는 기독교방송CBS 서울을 선택합니다. 다음에 들을 때 쉽게 찾기 위해 옆에 별표를 눌러 즐겨찾기로 등록해둡니다.

같은 방식으로 극동방송도 즐겨찾기해 둡니다. 

 

음질도 깨끗하고 사용하기도 편리합니다. 

이제 VLC는 그나마 쓸 일이 없어질지도 모르겠습니다. 

이 앱은 독(dock)에 있는 앱스토어 아이콘을 누르면 인기차트>인기무료항목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