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일주소를 그래픽 파일로 – 스패머로부터 메일 주소 보호하기

2009년 6월 17일
스패머들의 공격에서 자신의 메일을 지킬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해드립니다. 바로 메일주소를 그래픽 파일로 바꾸는 방법입니다. 

메일함을 열어보면 꼭 날아드는 스팸 메일들. 스팸메일뿐이면 그나마 괜찮은데, 가끔 보내지도 않은 메일들이 주루룩 ‘delivery failure…’어쩌고 하면서 날아들어오면 당황스럽기 그지 없습니다. 저도 그런적이 있었는데, 관리담당자님들께 문의하니 주소를 도용당한 것이라더군요. 스패머들이 제 메일주소를 가져다가 (비밀번호도 알고있었겠죠!!) 자신들의 스팸메일을 제 이름으로 발송하고 있었던 것입니다. 전 영문도 모른채 스패머가 되어버렸던거죠. 

오늘 이웃분들 블로그로 마실다니다 Koreanblogger님께서 한 가지 좋은 방법을 알려주셔서 저도 당장 써먹기로 했습니다. 바로 제목에서 말씀드렸던 것처럼 ‘메일주소를 그래픽 파일로 바꾸는 방법’입니다. 아래 보이는 그림이 제 메일주소를 그래픽으로 전환한 것입니다. 이렇게 되면 스패머들의 수집기로부터 자신의 메일을 좀 더 잘 지킬 수 있답니다. 

 

방법은 간단합니다. 바로 아래 주소로 들어가서 보이는 창에 자신의 메일 주소를 써 넣고, 생성된 파일을 다운받기만 하면 끝입니다.  아래에 캡처한 화면처럼 하면 되는데요, 이미지가 너무 작네요. 클릭해서 크게 보시면됩니다.


※ 전 이제까지 블로그 메뉴에 ‘mail’이란 걸 두고 mail to로 연결시켰는데, Koreanblogger님 말씀에 의하면, 스패머들에겐 그런 방법이 오히려 쉽다는군요. 또 스킨 수정하러 가야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