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영어책mp3다운 – YBM Books

2013년 10월 15일

마음먹고 실천만 하면 돈 한 푼 안 들이고 외국어 공부 할 길이 지천인 정말 좋은 세상이다. 얼마 전에는 무료로 오디오 eBook을 들을 수 있는 앱인 ‘오디언 북‘을 소개한 적 있는데, 오늘은 앱을 설치하지 않고 그저 내려받아 들을 수 있는 곳을 소개한다. 바로 YBM Books다. 

 

 

 

다양한 mp3자료파일과 함께 영어, 일어, 중국어 무료특강이 제공되고 있다. 빨간색 네모로 표시된 검색창에서 검색할 수 있는데, 제목을 정확히 아는 경우에는 검색창 왼쪽에서 제목+내용을 선택해서 검색하고, 잘 모를 때에는 나와있는 대로 키워드 검색을 이용하면 된다. 

 

어제는 ‘Gone with the Wind’를 다운받아 들었다. 요즘 오디오북이 그렇듯 배경음악까지 깔려있는데, 이 책은 워낙 영화가 유명해서일까 등장인물들의 대화들이 거의 성대모사 수준이라 전에 보던 영화의 장면들이 그대로 연상되었다. 

 

하이디도 다운받았는데, 잠깐 들어보니 음악도 귀엽고 아이들과 함께 있을 때 배경으로 틀어놓아도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영어 오디오 북을 들을 때에는 아무래도 활자를 보는 것이 아니니, 책이나 영화를 통해서 내용을 익히 아는 책을 골라 되풀이해 듣는 것이 학습 효과면에서 능률적이다. 영화를 되풀이 해서 보는 방법도 있지만, 영화 특성상 욕설과 비속어가 나오기도 하는 등 현실감을 알리는 장치들이 오히려 일정 수준 이상 도달하지 않은 사람들의 영어공부에는 방해가 되기도 한다. 표준어로 간결하게 쓰인 책들이 효과적인 학습에 훨씬 도움이 되리라 생각한다. 

 

이렇게 다운 받은 파일들은 컴퓨터에서 들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스마트폰이나 mp3기기들을 통해 이동중이거나 손에 책을 들고 읽을 수 없는 여러가지 상황에서도 들을 수 있어 편리하다.

 

 

 

 

이 사이트는 ‘공짜로 즐기는 세상‘이라는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는 김민식님의 책, ‘낭만덕후 김민식PD 공짜로 즐기는 세상’이라는 책에서 소개 받은 곳 중 하나로, 알게되어 아주 만족스러운 곳 중 하나다. 앞으로도 자주 이용하게 될 듯 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