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 이미지 다운 사이트

2012년 1월 15일

블로그를 운영하다보면 글의 이해를 돕기 위히서나 좀 더 보기 좋게 하기 위해 이미지를 사용하게 됩니다. 하지만 스스로 촬영하는데도 한계가 있고 다른 사람들의 사진을 쓰자니 저작권이 걱정되고 저작권이나 다운받는 비용 없이 무료 이미지를 찾게되는데요, 이 때 유용한 사이트 세 곳을 소개해드립니다  

A. Freedigitalphotos.net

 

 

 
1. 로그인 필요없습니다.
    – 이곳은 약800만장의 사진과 일러스트를 무료로 다운받을 수 있습니다. 로그인 단추도 있지만 실제 다운받아보니 로그인은 필요없더군요. 

2. 다운받기
    가. 사진검색 – 왼쪽 위에 보이는 검색창에 찾고자 하는 단어를 영어로 써넣든지 아래 카테고리중 하나를 선택하면 됩니다. 전 이번엔 Food and Drink로 가서 치즈버거 사진을 골랐습니다.  아래와 같은 화면이 뜹니다. 

 

 

    나. 작은 크기 사진은 무료
        –  중간크기 이상은 유료지만 작은 사진은 무료로 다운받을 수 있습니다. 인쇄를 하거나 바탕화면으로 쓰기엔 아쉽지만 블로그 글 자료로 넣기엔 그리 문제되지 않는 사이즈입니다. 하늘색 Dowload 글씨를 클릭합니다. 

    다. 다운받기
        – 아래와 같은 화면이 뜹니다. 사용약관에 동의한다고 클릭하고 보안코드를 넣고 다운로드 단추를 눌러주면 됩니다. 약관을 읽어보려고 눌렀더니 백지로 뜨더군요. 

 

 

     
        – 다운받은 이미지입니다.

 

 

 

B. Kozzi.com
 

 

1.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 이곳은 앞서 소개해드린 Freedigitalphoto.net과는 달리 다운받기 위해선 회원에 가입하고 로그인해야합니다. 
    – 외국사이트가 그렇듯 이곳도 이메일과 아이디, 비밀번호로 가입완료됩니다. 
    – 가입하면 받게되는 인증메일을 열고 링크된 주소를 클릭해서 인증받아야 정상적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2. 다운받기
    가. 사진찾기
        – 검색창에 찾고자하는 낱말을 넣습니다. 역시 한글은 못알아들으니 영어로 적습니다. 저는 cafe au lait를 찾아봤습니다. 다음과 같은 창이 뜹니다.

 

 

 

 
    나. 큰 사이즈의 사진도 무료다운 가능합니다
        – 제일 큰 사이즈의 사진을 시험삼아 다운받아보니 자동으로 되는군요. 
        – 회원으로 일단 가입한만큼 별도의 약관동의나 코드입력은 필요없나봅니다.
        – 다운받은 이미지입니다. Extended 사이즈라 업로드하는데도 시간이 걸립니다.

        

 

 – 사진은 그리 다양하지 않지만 고화질의 큰 사진이 필요할 때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C. Morguefile.com

 

 

이곳은 독특한 곳입니다. 회원가입도 필요없고 인증도 필요없습니다. 시체안치소라니 이름도 괴상하긴 하지만 활용방법도 특이합니다.

1. 사진찾기
    – 검색창에 찾고자하는 것을 씁니다. 역시 영어로. 전 ‘salad’를 찾아보았습니다. 아직 식전이라 그런지 자꾸 음식만 찾게되네요. ^^;

 

 

 2. 다운받기
    – 여기서부터 참 독특합니다. 다운로드 단추를 눌러도 되고, 이미지 주소도 제공되니 링크시켜도 됩니다. 또 여러가지 SNS를 통해 공유할 수도 있게되어있습니다. 또 한 가지. 원하는 부분만 잘라갈 수도 있습니다.  
 
    가. 다운받은 이미지입니다.

 

 

– 사진이 올라가지 않아서 보니 10.8M가나 되어 1/4로 줄여서 올렸습니다.

    나. Crop & Post
        – 원하는 부분만 잘라서 포스팅할 수 있습니다.
        – 다운로드 단추 밑에 보이는  Crop & Post를 클릭하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뜹니다. 

 

 

         – 원하는 크기로 잘라 ‘Finished’단추를 누릅니다. 아래와 같은 화면이 뜹니다. 

 

 

        – 편집해서 사용하는 사진은 다운받는 것이 아니라 이렇게 html 소스로 제공됩니다. 원하는 위치에 복사해서 넣으면 됩니다. 


가 직접 찍은 사진 외에는 넣지 못하고 밋밋하게 블로깅하고 있었는데, 이제 좀 더 보기 좋고 이해하기 쉬운 블로그를 꾸미는데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으리라 생각됩니다. 필요하면 역시 구하게 되고 구하다보면 찾게 되는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