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파리용 에버노트 웹 클리퍼

2015년 1월 21일

사파리용 에버노트 웹 클리퍼는 에버노트로 스크랩 하는 것을 도와주는 사파리 확장 프로그램이다. 

 

 

 

1. 간편하다

 

스마트 폰에서 발견한 자료를 에버노트에 수집해 놓기는 쉽다. 하지만 맥에서 공유단추를 눌러도 에버노트로 공유하는 선택지는 보이지 않는다. 자료의 주소나 기사 내용을 복사해서 붙여 넣어야 한다. 하지만 사파리용 에버노트 웹 클리퍼를 내려받아 설치하면 그런 수고를 덜 수 있다.

 

 

 

2. 깔끔하다

 

아이엠피터님도 ‘음란사이트 보다 광고 많은 한국 인터넷 신문’이라는 글에서 말한 것 처럼, 요즘 뉴스 사이트에는 광고가 많다. 수익을 위한 것이니 이해는 하지만, 기껏 좋은 자료를 찾아도 광고가 많은 사이트는 읽기도 스크랩 하기도 나쁘다.  에버노트 웹 클리퍼로 스크랩 하면 다양한 방식으로 깔끔하게 스크랩할 수 있다. 

 

 

에버노트 웹 클리퍼를 내려받아 설치하면 주소창 왼쪽 옆에 작은 코끼리 그림이 보인다. 이 단추를 눌러 스크랩 하면 된다. 이 확장 프로그램을 사용해 위 사진처럼 기사 본문을 가릴 정도로 많은 광고를 피해 깔끔하게 스크랩 하는 방법들을 알아보자. 

 

 

가. 전체 페이지 스크랩하기

 

 

주소창 왼쪽에 있는 코끼리 모양의 단추를 누르면 오른쪽에 스크랩 방식을 고를 수 있는 까만 창이 나타난다. 여기서 전체 페이지로 스크랩하기를 선택하면 된다. 별 차이 없이 보이는 그대로 스크랩 된다. 

 

나. 기사만 스크랩하기

 

‘기사’를 선택하면 위 사진에서 볼 수 있는 것 처럼 기사 본문 영역 부분만 골라 스크랩할 수 있다. 많은 광고들이 탈락되지만, 기사 본문 안에 들어간 광고는 그대로 유지된다. 

 

다. 간소화해서 스크랩하기

 

‘간소화된 기사’를 선택하면 그야말로 ‘기사 내용만’스크랩 된다. 위 그림에서도 마치 사파리 ‘읽기 도구 뷰’를 보는 것 처럼 기사의 텍스트만 선택된 것을 볼 수 있다. 

 

라. 북마크 하기

 

‘북마크’를 선택하면 SNS로 공유하는 것 처럼 간략한 내용과 한 개의 이미지와 함께 스크랩 된다. 

 

 

사파리용 에버노트 웹 클리퍼 내려받기 >> https://evernote.com/webclipp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