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경필사와 타자연습을 동시에

2013년 7월 5일

바쁜 요즘, 사람들은 한 가지 일을 하면서 동시에 다른 효과도 볼 수 있는 것을 좋아합니다. 또 한편으로는 많은 사람들이 새해 들어 성경일독, 성경필사 등의 계획을 세워 실행하다 얼마 뒤엔 흐지부지 하게 되고 그러다보면 또 새삼스러워 포기하곤 합니다. 매일매일 제공되는 분량의 성경을 읽으면서 필사하고, 내가 필사한 총량이 얼마나 되나 살펴볼 수 있고 동시에 타이핑 연습도 할 수 있는 곳을 소개합니다. 거꾸로 이야기 하면 타이핑 연습이 필요한 분들께 별 의미 없는 단순연습이 아닌 자동으로 성경일독의 기회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1. 여의도 순복음교회 성경필사 사이트로 들어갑니다. >> http://bible.fgtv.com/b4/01.asp

(로그인이 필요하므로 아이디가 없으신 분은 회원가입을 합니다)

 

 

 

2. 이 곳은 3가지 종류의 성경필사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나의 성경필사’, ‘매일 성경필사’, 그리고 ‘성경 권별 필사’입니다. 세 가지 프로그램 중 어떤 것을 선택하더라도 시작일과 최근 입력일, 입력 절 수, 랭킹, 진척률 등은 통합되어 기록됩니다. 

 

 

 

3. ‘나의 성경필사’를 선택해봅니다.

 

 

 

– 성경을 따로 펴지 않아도 되겠군요.

– 개역개정, 표준 새번역, 공동번역, NIV, NKJV, NRSV 여섯개 버전의 성경 중에 선택하여 필사할 수 있습니다.

– 언제든지 내가 가장 마지막으로 썼던 곳으로 데려다 주므로 이어서 쓸 수 있습니다. 

 

 

3. 매일 성경필사 – 아래 사진에서 보는 것처럼 매일 필사할 분량이 제공됩니다. 이 스케줄대로 필사하면 한 해 동안 성경을 한 번 통독할 수 있게 된다고 합니다. 

 

 

 

 

4. 성경권별필사 – 성경 36권중 택해서 쓸 수 있습니다. 내가 어떤 것을 얼만큼 썼는지도 한 눈에 볼 수 있습니다.

앞서 말했듯이 어떤 프로그램을 선택하더라도 기록은 통합관리됩니다.

 

 

 

 

5. 필사참여현황 – 현재 참여하고 있는 사람들의 진척상황을 볼 수 있습니다.

 

6. 명예의 전당 – 창세기 부터 요한계시록까지 성경을 모두 필사한 분들이 올려져 있습니다. 2013년 7월 5일 현재 865분이 명예의 전당에 올려있습니다. 

 

 

 

성경필사+성경일독+타자연습을 한 번에 할 수 있으므로 성경공부나 타자연습이 필요한 어른이나 아이들에게 권할 만한 프로그램이라고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