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면 관리 앱 Sleep Cycle Alarm Clock

2010년 9월 28일
잠을 자는 동안 자신의 수면 사이클을 측정하고 시간에 맞춰 자명종 역할도 하는 기특한 프로그램 ‘Sleep Cycle Alarm Clock’ 을 소개해드립니다. 

아이폰을 처음 사용하기 시작했을 때 불편했던 점 중의 하나가 바로 기존에 쓰던 애니콜 등의 일반 휴대전화와는 달리 알람을 매번 설정해줘야 한다는 것이었습니다. 게다가 벨 소리도 맘에 들지 않았구요. 그러던차에 재미있는 앱을 하나 소개받았습니다.
잠자리에 들면서 알람을 설정한 다음 아이폰의 화면이 침대나 요 위에 가도록 엎어놓고 잠을 자면 아래 사진처럼 수면 사이클을 측정해줍니다. 더 재미있는 것은 이녀석이 융통성있게도 내가 맞춰놓은 시각과 내 수면사이클을 절충해서 피곤하지 않게끔 적절한 시간에 알람을 울려준다는 점입니다. 

(iTunes 이미지)

때론 들죽날쭉 그래프가 날카로운 이빨처럼 산과 계곡의 형태를 그릴 때도 있지만, 오늘 이 사진처럼 피요르드 협곡같은 쑥 들어간 U자 형태를 보일 때면 짧은 시간을 자고 나서도 컨디션이 괜찮습니다. 잠을 푹 잤다는 뿌듯함을 느낄 수 있지요. 

그래프 아래에 녹색과 파란색 단추를 누르면 이메일이나 페이스북을 통해 친구들과 공유할 수 있습니다. 
0.99불짜리 유료 앱이지만 그 이상의 역할을 해주는 아깝지 않은 앱입니다. 
<iTunes 앱스토어 찾아가기>
http://itunes.apple.com/kr/app/sleep-cycle-alarm-clock/id320606217?mt=8

댓글 없음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