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을 DSLR로! Tadaa slr/일시무료 - 열매맺는나무

아이폰을 DSLR로! Tadaa slr/일시무료

2014년 2월 25일

 


사진을 찍고 보니 주변이 지저분하다, 주인공을 돋보이게 하고 싶다, 사진 분위기를 바꿔보고 싶다… 등등 여러 이유로 사진을 보정하고 싶을 때가 있다. 물론 비싸고 좋은 카메라라면 찍을 때부터 이런 기능이 포함되어 있으니 별 문제 없겠지만, 스마트폰 하나만 들고 다니는 경우라면 결과물이 마음에 차지 않는 경우가 다반사다. 이럴 때를 위해 아이폰 사용자라면 꼭 내려받아 놓아야 할 앱이 하나 있다. 아이폰을 DSLR로 만들어주는  Tadaa slr이라는 앱이다. 

 

원래는 1.99불 짜리 앱이지만 종종 무료가 되기도 한다. 필자도 주변에서 소개받은 당일에는 유료로 다시 바뀌는 바람에 내려받지 않았는데, 며칠 뒤엔 다시 무료로 바뀐 적이 있었다. 당연히 다운 받아 잘 쓰고 있다. 오늘도 다시 무료로 풀렸다. 이런 기회를 놓치지 않고 받아 두면 좋을 듯 하다. 

 

1. Blur & Bokeh

– 선택한 부분을 빼고 나머지 부분을 뭉개 준다.

 

먹음직스러운 비빔국수 사진이다. 국수 뒤편에 있는 반찬이 흐릿하게 되어 앞쪽의 국수가 더 돋보인다. 이렇게 아웃 포커싱 하는 것도 간단하다.

1) 사진을 선택한다.

2) 초점을 흐리지 않을 부분을 문질러 가려주면 가운데 사진처럼 마스킹된 부분이 초록색으로 바뀐다.

3) 오른쪽 위에 Next를 누르면 끝.

4) 슬라이더를 왼쪽으로 움직이면 흐릿함이 옅게 되고, 오른쪽으로 움직이면 더욱 흐릿해진다.

 

2. Vignette

– 선택한 부분의 가장자리를 명확히 하고 다른 부분을 흐릿하게 보여준다.

1) 사진을 선택한다.

2) 명확히 할 부분을 선택한다. 역시 그 부분이 녹색으로 표시된다.

3) 가장자리가 또렷하고 나머지 부분은 흐릿해 보이게 되었다.

4) 슬라이더를 오른쪽으로 하면 바깥 부분이 밝아지고 왼쪽으로 하면 어두워진다.

앱스토어에서 보기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