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먼스센스 – 최고의 생리주기 앱

2013년 8월 29일

 

 

생리주기, 배란일 체크.. 이런저런 용도로 스마트폰 안에 넣고 간편히 사용하는 앱. 여러가지가 있지만 그중 최고는 역시 우먼스센스가 아닐까 한다. 아이폰을 처음 사용하면서부터 계속 사용하고 있는 우먼스센스를 소개한다. 

 

 

1. 언뜻봐서 무슨 앱인지 알 수 없다.

 

– 언뜻 봐서 무슨 앱인지 알 수 없는 앱?  그게 무슨 장점이지? 하는 생각이 들겠지만 여성 앱, 특히 생리, 배란 관련 앱이라면 그게 바로 장점이다. 딱 봐도 생리관련 앱이라는 것을 알 수 있으면 어쩌다 남에게 보였을 때 민망할 수도 있고, 그러지 않아도 기분 별로일 때 많은 기간중 더욱 즐겁지 않다.  

 

– 다이어리, 스케줄러 처럼 보이는 화면에 아이콘들도 노골적이지 않고 귀엽다.

 

 

 

 

2. 싫증나지 않는 테마

 

–  3가지 테마가 있어 기분에 따라 바꿔 줄 수 있다.

 

 

3. 알찬 기능

 

– 생리주기 관리 >> 배란일 파악>> 계획임신 및 피임 ; 생리 시작일과 종료일, 그리고 생리주기를 입력해주면 다음부터는 예상 생리시작일 및 배란일, 배란가능일 등을 계산해서 표시해 준다. 실제 데이터가 누적되면 본인이 입력한 생리주기 대신 실제 생리주기가 계산되어 표시된다.  

 

 

 

– 바이오리듬과 기초체온 그래프 

바이오리듬에는 흔히 나오는 신체, 지성, 감성 리듬 외에 배란예정일과 생리예정일, 검색일이 한꺼번에 표시되어 편리하다.

      체중과 기초체온을 기록하면 그래프에 표시되는데 임신,피임 뿐 아니라 다이어트에도 활용할 수 있다.

 

– 메모는 간단메모와 일별메모 두 가지가 있는데, 둘 다 사진을 첨부할 수 있어 일별메모는 피임약복용, 생리증상 등을 기록하거나 일기장으로, 간편메모는 계좌번호나 장보기 목록, to-do리스트 관리에 쓰기 좋다. 

 

– 알람설정기능 ; 생리예정일과 배란예정일을 각각 날짜와 시간을 정해 알람을 울리게 할 수 있다.

 

– 구글캘린더를 통한 백업, 복구 ; 설정>>내보내기, 가져오기 로 구글 캘린더로 내보낼 수도 있고 가져올 수도 있다. 

 

– 안드로이드용 앱과 데이터 교환 가능

 

 

 

 

여러 종류의 생리관련 앱들이 있지만 한 번 써 본 사람들은 결국 돌아와 다시 사용하게 되는 그런 앱. 여성전용 앱인데도 사용자가 15만 명이라니 대단하다.

 

 

아이폰, 아이패드, 터치를 위한 앱스토어 가기>> https://itunes.apple.com/kr/app/umeonseu-senseu/id354936192?mt=8

 

안드로이드 사용자를 위한 구글플레이 가기 >>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beginsoft.wsense&hl=k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