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블로그 Follow me 위젯 설치

2011년 11월 19일

 

오른쪽 사이드 바에 follow me 위젯을 설치했습니다. 워드프레스에서는 테마(티스토리의 스킨에 해당하죠)에 따라 적용할 수 있는 위젯이 다른데, 이번에 설치한 테마에서는 이 위젯이 제공되더군요. 적당한 RSS피드 아이콘을 찾다가 여러가지 SNS를 적용할 수 있는 위젯을 발견하게되어 설치했습니다.

첫번째 빈 칸은 메일로 피드를 받아볼 수 있도록 메일주소를 입력하는 창입니다. 여기에 메일주소를 적고 ‘클릭!’단추를 누르면 이메일로 구독하실 수 있는데요, 보시다시피 빈 칸과 단추에 원하는 대로 텍스트를 입력해 보이게 할 수 있습니다.

두번째줄 오렌지색 단추는 잘 아시다시피 RSS피드를 본인의 구독기로 받아볼 수 있게하는 단추입니다.  옆으로 나란히 트위터와 플리커, 페이스북 단추가 있습니다. 이 위젯에는 해당 서비스마다 다양한 모양의 아이콘들이 있어서 그중에서 골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위 네가지 외에도 Reddit, Digg, Delicious, Likedln, StumbleUppon, Technorati등의 소셜 서비스들을 연결시켜놓을 수 있습니다.

각각 다른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위젯을 달아놓으면 통일감이 떨어지고 누덕누덕 기운듯한 느낌이 드는 것도 사실인데 이렇게 테마에서 제공되는 위젯을 사용하니 깔끔하고 짜임새있어보여 좋습니다. 워드프레스는 다양한 유,무료의 테마를 마음대로 골라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이 큰 매력중 하나인데 오늘 또 한 번 체험하게 되는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