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이접기 앱 3선選

2015년 1월 6일

추운 겨울날 실내에서 아이들과 함께 즐기기 제격인 종이접기. 오늘은 종이접기 앱을 세 가지 소개한다. 

 

 

 

 

1. 눈꽃오리기-Happy Snowflake

종이를 접어 오리고 난뒤 펼쳤을 때 나오는 새로운 모습을 보는 것은 늘 놀랍고 즐겁다. 길쭉한 종이를 한쪽 방향으로 접어 오리면 좌우 또는 상하 양 방향으로 연속된 무늬가 나타나는데 반해, 동그랗거나 네모난 종이를 접어 오리면 똑 떨어지는 연속무늬가 나타난다. 이 앱은 그런 방식을 이용해 여러가지 눈꽃snowflake를 만드는 방법을 가르쳐준다.

 

 

 

 

 

앱을 켜면 세 번 접을지 아니면 네 번 접을지 선택하게 된다. 그 다음은 시키는 대로(표시된 대로) 오려서 종이를 펼치면 된다. 다 만든 작품은 페이스북이나 문자, 메일로 공유할 수 있다. 우리말 지원되는 유니버설 앱으로 아이폰과 아이패드에서 모두 사용할 수 있다. 

 

앱스토어에서 보기

 

 

2. 종이접기 – Child Origami

종이접기란 생각보다 고차원적 작업이다. 보고 듣고 추론하고 예상하고 손가락의 소근육과 눈과 두뇌가 정교하게 협응해야 가능한 일이다. 게다가 집중력과 지구력이 없이는 안된다. 깔끔하게 생각처럼 되지 않는 어려움을 극복하고 마침내 결과물을 얻었을 때 느끼게 되는 성취감이란 참 뿌듯하다. 종이접기는 어린이에게는 지능 및 감성발달을, 어르신에게는 치매를 예방하는 좋은 도구다. 

 

 

이 앱은 그림과 동영상으로 여러가지 종이접기 방법을 제공해준다. 현재는 공룡, 기린 등 동물과 UFO,  곤충, 액자 등등 139가지 방법이 수록되어 있고 계속 업데이트할 예정이라고 한다. 이 앱 역시 우리말 지원되는 유니버설 앱으로 아이폰과 아이패드에서 모두 사용할 수 있다.

 

앱스토어에서 보기

 

 

 

3. 종이비행기-World Record Paper Airplanes 

종이비행기를 접어 날려본 사람들은 모두 동의하겠지만, 접기는 쉬워도 접어 제대로 날리기는 어렵다. 종이비행기 책을 낸 저자가 종이비행기를 위한 항공지식, 종이비행기 디자인, 날리는 방법 등을 이 앱을 통해 전수하고 있다. 

 

 

이 앱도 아이폰, 아이패드 모두 사용가능하지만 영어로만 되어있고 2011년 6월 마지막 업데이트가 이뤄진 점이 아쉽다.

 

앱스토어에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