텍스트 에디터/Edit Plus

2011년 2월 25일

지난번엔 문서편집기로 HTML-Kit을 소개해드렸는데요, 이번엔 우리나라에서 만든 편집기인 ‘에디트플러스’를 소개해드립니다.

에디트 플러스는 윈도우용 문서편집기로 “에디트플러스는 인터넷 환경에서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윈도우용 문서 편집기로서, HTML 편집기PHP 편집기자바 편집기Hex 뷰어 기능을 지원하고, 메모장을 대신할 뿐 아니라 웹문서나 프로그램 개발을 쉽게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많은 기능들을 지원합니다.”(http://editplus.com/kr) 라고 소개되고 있습니다.

 

 

사용해보니 초보자들도 사용하기 쉽게 디자인 되어있어 별 어려움 없이 쓸 수 있었습니다. 메모장과는 비할바가 아니었고, 먼저 소개해드렸던 HTML-Kit보다 훨씬 익히기 쉬웠습니다. 게다가  편집기에서 고치고 저장한 파일을 별도의 FTP업로더를 실행할 필요 없이 바로 에디트 플러스에서 올릴 수 있어 기뻤습니다. 솔직히 아직도 업로드는 어려워서 웹ftp로 접속해서 올리는 실력이기에 정말 반가웠습니다.

 에디트 플러스 평가판을 다운받으면 30일간 무료로 쓸 수 있는데요, 저도 평가판을 사용하다 29일째 되는 날 구입했습니다. 생초보가 쓰면 얼마나 쓰랴 하는 마음에 29,700원을 투자하기 조금 망설여져 다른 무료 편집기를 놓고 망설였지만 쓰기 편하고 보기 좋게 디자인된 에디트 플러스를 29일간 써보고는 아깝지 않겠다는 마음이 들었습니다. ^^;

 

 

- 구입하기
- 평가판 다운로드 받기
- 기능 설명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