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블로그에 공유단추(Share Button) 달기

2013년 5월 20일

이 블로그를 보면, 글 제목 아래에 해당 글을 페이스 북, 트위터 등의 소셜 네트워크를 통해 편리하게 공유할 수 있도록 공유단추가 달려있다. 오늘 사방에 흩어져 있는 단추들을 한 곳으로 몰았는데, 이 서비스는 ADD THIS라는 곳에서 제공하고 있다.

 

1. Add This 사이트로 가기

 

이 공유단추를 달기 위해서는 Add This라는 곳으로 가야 한다. 이곳에선 공유단추 뿐 아니라 팔로우 단추, 웰컴 바 등등 여러가지 기능들을 제공하고 있다.

 

 

 

 

코드를 얻기 위해 맨 아래 ‘Free, Get started’라고 쓰여진 파란 단추를 누른다.

 

2. 단추의 종류를 선택한다.

 

아래 그림 왼쪽 밝은 회색으로 된 네모 상자를 들여다 보자. 

 

 

 

가. 공유단추를 달아 놓을 사이트가 워드프레스 인지, 구글 블로그 인지 고른다. – 티스토리 블로그는 맨 앞에 있는 ‘A Website’를 선택하면 된다.

 

나. 단추의 모양을 선택한다. – 원하는 스타일을 선택한다.

 

다. 미리보기 – 가와 나를 모두 고르면 오른쪽 Preview에서 결과를 미리 볼 수 있다. 

 

라. 단추 추가 및 삭제, 순서 조정 

     – Preview 아래 파란색 으로 쓰인 ‘Disable and select you own buttons‘를 누른다. >>아래 사진과 같은 화면으로 바뀐다.

     – 나중에 달아 놓고 난 뒤에도 조정 가능하다(맨 오른쪽에 ‘+share’ 라고 되어있는 주황색 단추로 추가, 삭제 가능하다.

 

3. 단추 편집 및 코드 얻기 

 

내 블로그에 달아 놓을 단추의 종류와 순서를 조정할 수 있다. 

 

 

조정을 마친 뒤에는 맨 아래 ‘Grab it’ 이라고 쓰인 파란 단추를 눌러 코드를 복사한다. 

 

4. 티스토리 블로그에 단추 달기

 

가. 내 블로그로 돌아와 관리>’html/css편집’ 으로 간다.

나. html 에서 <body>와 </body>사이 아무 곳에나 달고 싶은 곳에 붙여 넣어 준다. 

 

 

 

 

오른쪽 위에 있는 Analytics라는 단추를 누르면 애드디스를 통한 블로그와 SNS 와의 상관관계 등을 알아 볼 수 있는 데이터 분석도 받을 수 있다. 
지금은 제목 아래에 달아 놓았는데 본문 아래에 다는 것과 본문 바로 위 제목 아래 다는 것 중 어느 것이 이 글을 읽는 사람들에게 더 편리하고 보기 좋을지는 모르겠다. 앞으로의 추이를 지켜보면서 조절해 나아갈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