흡연피해 담배소송에 관한 토론방

2014년 1월 28일

오늘 아침, 건강보험공단으로 부터 담배 소송에 관한 토론에 초대하는 메일 한 통을 받았다. 

흡연자는 담배 살 때 마다 건강증진기금을 354원씩 내고, 비흡연자마저 건강보험료에서 내는데 담배회사는 아무런 부담과 책임을 지지 않고 있으니, 이것은 형평성이나 정의에 부합되지 않는다. 여러분의 생각을 묻는다는 내용이었다.

 

 

 

 

읽어보니 담배 생산, 보급을 독점으로 하고 있는 담배회사가 건강을 담보로 아무런 부담 없이 이익만 챙긴다는 것은 문제가 있지 않은가 하는 생각이 들었다. 더불어 우리나라 담배회사 뿐 아니라 외국 담배회사의 경우엔 어떻게 적용해야 하는지도 궁금해졌다. 아래 주소를 누르면 토론에 참여할 수 있다. 

 

토론방 바로가기>> http://www.nhis.or.kr/portal/site/main/MENU_WBDBB0210/

 

 

하지만 토론에 참여하기 위해서는 알 수 없는 파일을 내려받아 설치해야 하는 문제가 있었다. 무슨 프로그램인지 컴퓨터에 관해 잘 알지 못하는 나로서는 자동으로 다운되는 파일이 썩 유쾌하지는 않아 지워버리고 참가하지는 않았다. 토론방에 참가하는데 정체불명의 프로그램을 설치하게 하는 것은 내가 혹시 혹시 맥 사용자라 겪는 일인지는 몰라도 접근성도 떨어지고 거부감을 갖게 하는 것 같았다. 좀 더 접근을 쉽게 한다면 더욱 많은 사람들의 참가하지 않았을까 하는 아쉬움을 느꼈다. 

 

 

* 관련기사(2014.1.29.추가)

 

건강보험공단, 담배소송 추진하기로

서울시도 담배소송 동참하나

댓글 없음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