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D 색칠공부 퀴버Quiver

2017년 6월 22일

3D 색칠공부 퀴버Quiver

색칠공부 퀴버비전

아이들과 함께 3D 색칠공부를 해보고 싶어 전에 소개한 적 있는 colAR Mix 앱을 다시 설치하려고 했지만 여의치 않았다. colAR Mix라는 앱이 앱스토어에 없었던 것. 대신 비슷해 보이는 앱을 설치했는데 그것이 지금 소개하는 ‘퀴버Quiver’ 라는 앱이다.

앱스토어에서 colar mix를 검색하면 이 퀴버quiver가 제일 먼저 나온다. 퀴버 소개 첫 문장도 ‘증강현실 오리지널 컬러링 앱 “colAR Mix”가 이제는 Quiver입니다!’. 아마도 컬러믹스colAR Mix를 개발했던 푸테코Puteko사가 인수 되었든지, 아니면 이름이 바뀌든지 했나보다. colarmix.com으로 가도 바로 퀴버비전Quivervision으로 연결되고, 색칠공부 도안이나 캐릭터들도 모두 그대로다.

보통 색칠공부 앱이 기기 화면을 터치하기만 하면 저절로 색이 칠해지는 방식인데 비해, 이 퀴버는 종이에 프린트 해서 실제로 색을 칠해야 한다. 아이들이나 어른들의 취미, 색칠 능력 키우기에 안성맞춤이다. 유,무료 도안도 풍부하고 요즘 서점에서 많이 볼 수 있는 컬러링 북처럼 지나치게 복잡하지도 않다. 색칠한 다음 스마트 기기에 설치한 앱을 실행해 입체 모습을 볼 수 있다.

이번에 아이들이 가장 즐거워 했던 그림은 레오의 컬러플 월드 팩 중 어린 사자 레오가 축구하는 레오-사커Leo Soccer와 포드 자동차, 그리고 맨 처음 나왔던 새그림 Pukeko 세 가지였다. 레오 사커는 골을 넣고 환호하는 것을 게임처럼 할 수 있어 좋아했고, 자동차는 낮-밤 모드로 다르게 달린다. colAR Mix 앱이 맨 처음 나왔을 때 함께 제공된 벌레를 잡아먹는 새 그림은 여전히 인기였다.

 

quiver 퀴버

이용방법

  1. 퀴버비전 사이트에서 밑그림을 인쇄한다.
  2. 인쇄한 밑그림을 색칠한다.
  3. 스마트기기에 퀴버Quiver 앱을 설치한다.
  4. 앱을 실행한 다음 플레이 단추(나비그림)를 터치해 뷰어를 연다.
  5. 색칠한 종이를 스마트기기로 비춘다. 이때 전체 페이지가 다 비춰야 한다. 전체 페이지가 비춰지면 푸른색으로 화면이 표시되고, 잠시 후 색칠한 그림이 입체로 보인다. 어떤 각도에서든지 다 볼 수 있다. (화면이 붉은색으로 보이면 그림과 스마트 기기의 거리를 조금 더 떨어트린다. )

 

특징

  1. 가격 : 무료 (앱 자체는 무료지만 도안에 따라 유료 도안도 있다)
  2. 144MB
  3. 밑그림을 인쇄해 실제로 근육을 사용해 색칠한다. 교육효과 및 취미활동으로 사용 가능하다.
  4. 퀴버 에듀케이션Quiver Education 앱이 따로 있다. 8.79불 짜리 유료 앱이다. 좀 비싼 듯 하지만 평생 모든 팩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고 한다.
  5. 또 다른 무료 앱으로 퀴버 패션Quiver Fashion도 있다. 주로 소녀취향의 모델들의 옷을 색칠하는 앱이다.

댓글 없음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