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dThis 통계자료와 블로그에 표시되는 숫자의 차이는 왜?

2014년 2월 25일

이 글 제목과 본문 사이에는 쪼르르 달린 SNS 공유 단추가 있다. 이 단추가 바로 AddThis에서 제공하는 소셜공유단추이다. 오른쪽 맨 위에는 소셜 팔로우 단추가 있다. 

소셜 공유단추를 누르면 해당하는 소셜 사이트로 퍼나를 수 있다. 한 마디로 ‘퍼가기’단추인 셈이다. 또 AddThis는 이 단추를 통해 공유한 것들을 매주 통계를 내서 메일로 보고해준다. 아래 첨부된 사진 애드디스가 보내준 통계분석 자료 가운데 일부이다. 
  

 

 

자료를 보면 2014년 2월15일부터 21일까지 공유 20번, 클릭 35번, 팔로우 1번이 있었음을 알 수 있다. 그리고 자세한 내용은 바로 아래에 요약되어 있다. 보다 상세한 내용을 보려면 메일에 표시된 ‘더 보기(View More)’단추를 눌러 애드디스 사이트로 가면 볼 수 있다. 

그런데 궁금한 것은 어째서 통계 자료와 블로그에 나타나는 숫자가 일치하지 않는가 하는 점이다. 

예를 들어 공유 3번, 클릭 5번이 일어났다는 ‘한 젊은이의 못 다 이룬 꿈, 하버드‘라는 글을 보면 그저 ‘1’이란 숫자만 나와 있다.

 

 

 

 

클릭한 것은 포함되지 않는다 치더라도 공유 3번은 표시되어야 하는 것 아닐까?  단추 오른쪽 말풍선에 표시되는 숫자는 과연 무엇을 의미하는지, 다른 애드디스 공유 단추 사용자들은 어떤지 몹시 궁금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