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ubble Translate-실시간 번역기/사전-크롬 앱

2011년 11월 25일


인터넷은 정보의 바다. 여기서 헤엄치다보면 더 많은 정보를 찾아 연근해를 벗어나 넓은 물로 나가고 싶어집니다. 하지만 언어라는 높은 파도가 우리를 가로막곤합니다. 저도 흥미로운 글을 읽다보면 학교다닐 때 공부했던 그 많은 단어들은 어디로갔나 알쏭달쏭할 때가 많습니다. 그러던중 오늘은 구글크롬 앱스토어에서 괜찮은 확장프로그램을 하나 찾았습니다. 바로 지금 소개해드릴 ‘Bubble Translate’입니다. ‘풍선 번역기’라고나 할까요?
 

 

 

 

바로 이런식으로 말풍선이 뜨면서 번역을 해줍니다. 단어면 단어, 문장이면 문장. 아주 기특합니다. 물론 구글번역기를 이용하기 때문에 번역이 아주 매끄럽다고는 할 수 없습니다만 이런저런 귀찮음을 해소하기에 안성맞춤이네요. 

다음과 같이 단축키, 언어, 테마 등을 옵션으로 마음에 들게 설정할 수 있습니다. 

1.일반적인 사항들(General)

1) Main Language

– 어떤 언어로 번역받을지 골라주세요. 저는 물론 우리말을 선택했습니다.

2) Real-Time Language

– 실시간모드일 때 적용되는 언어입니다. 역시 우리말로 선택.

3) Shortcuts

– 단축키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아래 녹색 십자표가 보이죠? 추가할 수 있습니다.

4) Icon options

– 크롬 주소창에 나타날 아이콘에 관한 사항을 말합니다. 저는 선택한 문장을 번역하도록 해놓았습니다. 이렇게 해두면 Ctrl키를 누르고 문장을 드래그한 뒤 아이콘을 누르면 사진에서 보는 것 처럼 번역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2. 테마 (Theme)

– 글씨모양이나 크기, 색깔, 풍선색깔, 투명도, 아이콘모양 등 디자인적인 면을 정할 수 있습니다.  

 

 

전에도 있던 프로그램이긴 하지만 더 편해졌네요. 설치해보고 싶으시면 이곳을 방문해보세요. >> https://chrome.google.com/webstore/detail/jlhlebbhengjlhmcjebbkambaekglhkf 

댓글 없음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