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이로 만든 피겨 스케이팅 장면

 

종이로 만든 피겨 스케이팅 장면

종이로 만든 피겨 스케이팅 장면

이번에는 아이들과 함께 피겨 스케이팅 장면을 종이로 표현해 보았다. 지난번 아이스크림 막대를 이용해 스키 타는 사람 만들기에 이은 동계올림픽 관련 조형수업 2탄이라고 할 수 있겠다.

늘 하던 평면작업에서 벗어나 입체 작업물을 만드는 과정은 흥미롭다. 하지만 만만하지만은 않다. 위 아래 방향도 잘 생각하며 작업해야 한다. 위 사진의 링크 주위 울타리만 봐도 그렇다. 한번 더 생각하게 하는 것은 아이들을 성장하게 한다.

 

준비물

  1. 8절 도화지
  2. 빨대
  3. 풀, 가위, 셀로판테이프
  4. 색칠도구

 

만들기

  1. 종이를 가로방향(landscape)으로 놓고 대략 8~10센티미터 정도 폭으로 잘라낸다.
  2. 넓은 쪽이 아이스링크, 좁은 쪽이 사람이 된다.
  3. 사람을 그려 색칠해 오린다. — 한 사람만 그려 싱글 스케이팅을 표현해도 되고, 두 사람을 그려 페어나 댄싱을 해도 좋다.
  4. 아이스링크를 만들 종이에 사방을 같은 폭으로 칼자국을 내준다(칼등을 사용해 자를 대고 살짝 그으면 훨씬 편하고 깔끔하게 접을 수 있다).
  5. 아이스링크와 주변을 색칠해 꾸민다.
  6. 선수를 세울 곳을 칼로 +모양으로 잘라준다.
  7. 빨대 끝을 서너 갈래로 잘라 버틸 수 있는 발을 만든 다음, 선수 키에 맞춰 적당한 길이로 자른다.
  8. 링크 바닥에 만들어뒀던 +모양의 틈으로 빨대를 통과시킨다.
  9. 셀로판 테이프로 빨대를 바닥에 붙여 고정시킨다.
  10. 오려뒀던 선수를빨대에 붙인다. — 고학년 어린이의 경우 선수를 같은 모양으로 두 장 그려 빨대가 보이지 않도록 양면을 다 표현해주면 더욱 좋다. 물론 시키지 않아도 알아서 양면을 해내는 유치원생도 있고, 그 반대의 경우도 있다.

 

종이로 만든 피겨 스케이팅 장면

 

관련글

 

 

0 이 글이 마음에 드셨나요? 왼쪽 회색 하트를 눌러 빨갛게 만들어주세요. 로그인 필요 없어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