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D 별 만들기 2 – 크리스마스 장식

3D 별 만들기 /크리스마스 장식

성탄절이 벌써 2주 밖에 남지 않았습니다.

시간이 얼마나 빨리 흐르는지 오늘도 눈 깜빡 할 사이에 하루가 지났네요. ㅎㅎ

요즘은 아이들과 크리스마스 장식을 하나씩 만들어가는 재미가 솔솔합니다.

오늘은 금은 색종이로 멋진 3D 별 장식을 만들어 보았습니다. 만드는 방법도 준비물도 무척 간단하지만 효과는 깜짝 놀랄만합니다.

준비물

1. 금은 색종이 – 전 다이소에서 파는 금은 색종이를 사용했습니다. 적당히 두꺼워서 입체물을 접기에 적합합니다.

2. 가위, 셀로판 테이프

만들기

1. 색종이를 네모 모양으로 반 접습니다. 90도로 돌려 한 번 더 접습니다.

이때 반짝이는 면을 위로 오도록 놓고 접습니다.

2. 색종이의 흰 면이 위로 오도록 놓고 세모 모양으로 접습니다. 90도로 돌려 다시 한 번 접습니다.

3. 접은 자국대로 모양을 잡으면 아래 사진처럼 입체 모양이 드러납니다.

4. 튀어나온 빗면 말고 안으로 들어간 선을 따라 반만 오려줍니다.

너무 조금 오리면 접어지지 않고, 끝까지 오리면 다 잘라져 접을 수 없습니다. 딱 반 정도만 잘라주세요.

5. 접은 선을 중심으로 서로 마주보도록 접어줍니다. 네 귀퉁이 모두 접어줍니다.

6. 접은 면을 겹쳐 셀로판 테이프로 붙여 뿔이 4개인 별을 두 개 만듭니다.

7. 만들어진 두 별의 뿔이 어긋나게 마주보도록 셀로판 테이프로 붙여줍니다.

완성!

 

실이나 낚싯줄을 붙여 매달아도 좋고, 막대기를 꽂아 세워놓아도 좋습니다.

색종이를 잘라 크기가 다른 별을 만들어 장식해 보세요. 간단하게 분위기가 달라집니다. ^^

>> 또 다른 크리스마스 장식 – 반짝반짝 3D 별 만들기 1도 살펴보세요.

열매맺는나무

'마음으로 믿어 의에 이르고 입으로 시인하여 구원에 이르느니라(로마서 10:10)' 고백의 기쁨을 함께 누리고자 글을 씁니다.

반갑습니다. 댓글 고맙습니다.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