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ubble Translate-실시간 번역기/사전-크롬 앱

인터넷은 정보의 바다. 여기서 헤엄치다보면 더 많은 정보를 찾아 연근해를 벗어나 넓은 물로 나가고 싶어집니다. 하지만 언어라는 높은 파도가 우리를 가로막곤합니다. 저도 흥미로운 글을 읽다보면 학교다닐 때 공부했던 그 많은 단어들은 어디로갔나 알쏭달쏭할 때가 많습니다. 그러던중 오늘은 구글크롬 앱스토어에서 괜찮은 확장프로그램을 하나 찾았습니다. 바로 지금 소개해드릴 ‘Bubble Translate’입니다. ‘풍선 번역기’라고나 할까요?

Bubble Translate-실시간 번역기/사전-크롬 앱

바로 이런식으로 말풍선이 뜨면서 번역을 해줍니다. 단어면 단어, 문장이면 문장. 아주 기특합니다. 물론 구글번역기를 이용하기 때문에 번역이 아주 매끄럽다고는 할 수 없습니다만 이런저런 귀찮음을 해소하기에 안성맞춤이네요.

다음과 같이 단축키, 언어, 테마 등을 옵션으로 마음에 들게 설정할 수 있습니다.

1.일반적인 사항들(General)

1) Main Language

– 어떤 언어로 번역받을지 골라주세요. 저는 물론 우리말을 선택했습니다.

2) Real-Time Language

– 실시간모드일 때 적용되는 언어입니다. 역시 우리말로 선택.

3) Shortcuts

– 단축키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아래 녹색 십자표가 보이죠? 추가할 수 있습니다.

4) Icon options

– 크롬 주소창에 나타날 아이콘에 관한 사항을 말합니다. 저는 선택한 문장을 번역하도록 해놓았습니다. 이렇게 해두면 Ctrl키를 누르고 문장을 드래그한 뒤 아이콘을 누르면 사진에서 보는 것 처럼 번역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2. 테마 (Theme)

– 글씨모양이나 크기, 색깔, 풍선색깔, 투명도, 아이콘모양 등 디자인적인 면을 정할 수 있습니다.

전에도 있던 프로그램이긴 하지만 더 편해졌네요. 설치해보고 싶으시면 이곳을 방문해보세요. >> https://chrome.google.com/webstore/detail/jlhlebbhengjlhmcjebbkambaekglhkf

0 이 글이 마음에 드셨나요? 왼쪽 회색 하트를 눌러 빨갛게 만들어주세요. 로그인 필요 없어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