캠벨 클램차우더 통조림으로 크림 파스타 만들기

캠벨 클램차우더 통조림으로 크림 파스타 만들기 1

캠벨 클램차우더 통조림으로 크림 파스타 만들기

가끔 할인행사를 할 때면 비상식량으로 사두곤 하는 식품이 있다. 그중 하나가 캠벨 통조림 수프다. 창고를 정리하다 유효기간이 마침 이달까지인 클램 차우더 통조림 을 발견했다. 나 말고 다른 식구들은 조개 수프를 좋아하는 사람이 없어 고민하다 크림 파스타 소스로 활용하기로 했다.

보통 크림 파스타를 먹다 보면 처음에는 맛있게 먹다가도 반쯤 먹으면 슬슬 느끼해져 피클을 찾게되는 적이 많았다. 그런데 클램 차우더 통조림으로 크림 파스타를 만들었더니, 생크림으로 만들었을 때보다 느끼하지 않고 깔끔해 끝까지 먹기 좋았다.

더 들어가는 재료는 양파, 베이컨, 우유 밖에 없다. 이미 온전한 하나의 음식인 수프이기에 간도 따로 맞출 필요 없다.

캠벨 클램차우더 통조림으로 크림 파스타 만들기 2

준비물 (2인분)

1.캠벨 뉴잉글랜드 클램 차우더 통조림 1개 (533그램)
2.양파 1개 (중간 크기)
3.베이컨 8쪽 (보통 파는 160그램 10쪽 1팩에서 1인당 4쪽씩 8장)
4.우유 2잔 (약 400밀리리터)
5.후추, 맛술 약간

만들기

캠벨 클램차우더 통조림으로 크림 파스타 만들기 3

1.양파는 잘게 썰고 베이컨은 적당한 크기로 잘라 프라이팬에 볶는다.
2.푹 익은 양파가 좋으면 살짝 갈색이 돌 때까지, 똘똘한 양파가 좋으면 투명해질 때까지 볶는다.
3.통조림 수프와 우유 2잔을 붓고 잘 섞어 약불에 졸인다.
-이때 맛술을 1큰술 넣었는데, 조개 수프를 싫어하는 다른 식구들이 혹시 조개 향이 나서 먹지 않을까봐 조개 향을 날리기 위해서였다. 꼭 넣을 필요는 없다. 나만 먹는다면 넣지 않았을 것이다.
4.(졸이기 시작하면서)물을 약 500밀리리터 정도 끓여 파스타 면을 삶는다. 오일을 한 방울 넣어주면 면이 서로 붙지 않아 좋다.

5.소스가 졸아 농도가 맞게되면 옆에서 삶던 국수를 소스 팬에 넣고 함께 살짝 볶는다.
6.접시에 담고 후추와 허브(없으면 넣지 않아도 된다)를 뿌려 풍미를 더해준다.

먹고나서

생각 이상으로 담백하고 깔끔하면서 고소한 맛이었다. 거의 다 먹어갈 때까지도 클램차우더로 만들었는지 모르는 식구가 있을 정도로 조개 맛은 거의 지워져있었다. 우유와 맛술, 후추가 열심히 일해준것 같았다.

혹시나 하고 크림 파스타와 함께 생 토마토를 다져 토마토 스파게티도 함께 만들어 하프앤하프로 점심을 먹었는데, 그것도 신선하고 맛있었다. 그 이야기는 또 다음 기회에 올리기로 하겠다.

0 공감 클릭! 힘이 됩니다(로그인 필요 없어요)

열매맺는나무

'마음으로 믿어 의에 이르고 입으로 시인하여 구원에 이르느니라(로마서 10:10)' 고백의 기쁨을 함께 누리고자 글을 씁니다.

2 Responses

  1. Word 댓글:

    안녕하세요?

    외부 이미지 문제에 대해서는 질문에 답변을 달았습니다.

    해 보시고 잘 안 되면 알려주세요.

    • 네. 늘 도와주셔서 감사합니다.
      코드로 해결하려고 했는데, 구텐베르크 편집기에 보니 이미지 블록에서 크기를 조정할 수 있도록 되어있는 것을 나중에 발견했습니다.
      내년에도 잘 부탁드립니다. ^^

반갑습니다. 댓글 고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