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컬러피커 – 색 html 코드 찾기

이미지 작업을 하다 보면 내가 원하는 빛깔의 이름(html 컬러 코드)를 몰라 안타까울 때가 있다. 컬러피커 프로그램을 내려받지 않고 온라인에서 바로 알 수 있는 방법도 있어 소개한다. 바로 온라인 컬러피커 사이트 두 곳이다.

1. 파인 툴즈 – 온라인 이미지 컬러 피커

하나는 Pine Tools의 Online Image Color Picker 다.

아래 보이는 사진처럼 ‘파일선택’을 눌러 이미지를 올린 다음 내가 원하는 색을 콕 찍으면 된다. 팔레트 안에 보이는 숫자가 컬러 코드다. 붕어빵 머리 쪽 색의 컬러 코드는 #d5802e다.

온라인 컬러피커 파인 툴즈
온라인 컬러피커 파인 툴즈 2

2. 이미지 컬러피커 닷컴

또 다른 하나는 이름 그대로 Imagecolorpicker.com 이다.

온라인 컬러피커 이미지 컬러피커닷컴1

이곳 역시 사진을 올려 원하는 부분을 콕 찍으면 컬러 코드를 알 수 있다. 아래 보는 것처럼 열매맺는나무 Fruitfulife 로고 이미지의 한 부분의 색을 금방 알 수 있다.

온라인 컬러피커 이미지 컬러피커닷컴2

그런데, 이곳은 앞서 소개한 파인 툴즈와 달리 독특한 점이 있다. 웹 주소만 가지고도 색깔을 알 수 있게 되어있다. 예를 들어 내가 어떤 사이트가 사용하는 색이 마음에 들어 쓰고 싶은 경우, 바로 알아내 이용하기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대형 사이트의 경우, 전문 디자이너가 만들고 사용했으므로 검증된 셈이니 말이다.

하지만 시도해보니 사진을 올리는 것보다 오래 걸렸다. 그럴 땐 어떻게 하면 될까. 원하는 부분만 캡처해 그 사진을 올리면 된다.

어제 이미지 작업에 필요해 찾다 보니 온라인 컬러피커 사이트 두 곳을 알게 되었다. 원하는 색의 코드를 바로 알 수 있게 되어 작업이 더욱 수월해질 것 같다. 블로그를 하다 보면 재미있는 점이 있다. 내가 아는 별거 아닌 것이 다른 사람들에게는 요긴한 정보가 되기도 한다는 것이다. 이렇게 짧은 글을 쓰는 것 역시 그렇게 받은 도움에 보답하는 길이 되길 바란다.

반갑습니다. 댓글 고맙습니다.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