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마토 스파게티 만들기

토마토 스파게티 만들기

토마토 스파게티 만들기

어제 캠벨 클램차우더 통조림으로 크림 파스타 를 만들면서 조개 향이 싫은 사람들을 위해 토마토 스파게티도 함께 만들었다. 생 토마토와 양파만 사용해 만드는 만큼 산뜻한 풍미가 잘 느껴졌다. 하지만 그렇기에 육즙에서 나오는 깊은 맛까지 기대하면 실망스러울 수 있다. 해물이나 고기가 들어간 파스타를 먹을 때 밸런스를 잡아주기 좋은 그런 맛이었다.

준비물

1.토마토 큰 것 2개 (어른 주먹만한 토마토를 썼다. 방울 토마토의 경우 마트에서 파는 한팩을 다 써도 된다)
2.양파 보통 크기 2개
3.다진 마늘 1큰술
4.올리브 오일, 또는 포도씨유
5.소금, 후추, 허브, 파마산 치즈 약간, 토마토 케첩 2큰술
6.물 250cc (큰 컵으로 1컵 정도)

만들기

토마토 스파게티 만들기

1.토마토와 양파를 잘게 썬다. 커터가 있으면 커터에 갈아줘도 좋다.
2.팬에 오일을 두르고 마늘을 볶는다. – 마늘은 약불에 볶아야 타지 않는다
3.’2’의 팬에 토마토와 양파를 넣고 함께 볶다 물을 넣고 끓인다.
4.다른 냄비에 물을 끓여 파스타 면을 삶는다. 약 10분 정도 삶아주면 적당하게 알단테 상태가 된다. 말랑한 국수를 좋아하면 더 오래 삶아준다.
5.끓기 시작하면 불을 줄여 졸인다.
6.소금과 후추, 허브로 간을 한다. 입맛에 따라 토마토 케첩을 2 큰술 정도 넣어도 좋다.
7.삶은 국수를 소스가 담긴 팬에 옮겨 버무려 살짝 볶아준다.

8.파마산 치즈를 뿌린다. – 위의 사진은 가루 치즈를 뿌린 모습이다. 갈아서 사용하는 진짜 덩어리 치즈가 있으면 더욱 좋다. 요즘은 이미 갈아서 판매하는 치즈 도 나와 편하다.

파스타 면은 노브랜드에서 나온 스파게티 국수였는데 이른바 가성비가 정말 좋다. 싸고 양 많고 맛도 괜찮았다. 파마산 치즈는 코스트코에서 판매하는 파마산 치즈를 사용해서 만들었다. 한참 전에 구입한 것인데, 그때는 가루로 된 파마산 치즈가 옥수수 전분 등의 첨가물이 많이 들어있다는 것을 모를 때였다. 이제 거의 다 먹어가는데, 다 먹고나면 치즈 그레이트 와 덩어리 치즈를 사서 그때그때 갈아 요리에 넣을 계획이다.

파마산 치즈가루의 실체
파르미자노 레자노 치즈 – 1300년 전통을 이어온 맛

Buy Me a CoffeeBuy Me a Coffee

열매맺는나무

'마음으로 믿어 의에 이르고 입으로 시인하여 구원에 이르느니라(로마서 10:10)' 고백의 기쁨을 함께 누리고자 글을 씁니다.

반갑습니다. 댓글 고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