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스플랜 찬양 2곡 Psalems 51 & Need you Lord!
히스플랜 찬양 2곡 Psalems 51 & Need you Lord! / 최근 주일 예배 때 교회소식을 전하는 동영상을 보다 귀에 쏙 들어온 찬양이 있었다. 처음엔 찬양인 줄도 몰랐다. 그저 ‘교회에서 예배시간에 웬 팝송을 틀지?’ 했을 정도였다.

궁금해서 네이버로 찾아보았다. 듣고있는 음악을 검색할 때는 네이버 검색으로 가서 음악으로 들어가면 자동으로 찾아준다. 단, 육성으로 부르고 있는 노래는 잘 찾아내지 못한다. 같은 사람 목소리라도 녹음해서 플레이되는 것은 잘 찾는다.
그렇게 해서 찾은 노래는 2곡이었고, 모두 히스플랜이라는 팀의 찬양이었다.
Psalems 51
영문 가사는 히스플랜 유튜브 영상 아래 고정댓글에 실려있는데, 다음과 같다. 혹시 저작권에 위배될까 우려되어 가사 일부만 소개한다.
Purify me from my sins and I will be clean (내 죄에서 나를 정결케 하옵소서. 내가 깨끗해질 것입니다.)
Wash me and I’ll be whiter than snow (나를 씻기소서. 내가 눈보다 희게 될 것입니다.)
Jesus, I love You more than anything (주님, 어떤 것보다 당신을 사랑합니다.)
(중략)
You don’t want my burnt offering (주께서는 나의 번제를 원치 않습니다.)
All You want is my broken heart (주께서 원하시는 것은 상한 심령입니다.)
So I lay it all down to You (주님 앞에 내 모든 것을 내려놓습니다.)
Lay it all down to You (주님 앞에 내 모든 것을 내려 놓습니다.)
시편 51편을 영어로 노래하고 있는데, 개역한글 성경에서 시편 51편을 찾아보면 다음과 같다.
1 하나님이여 주의 인자를 좇아 나를 긍휼히 여기시며 주의 많은 자비를 좇아 내 죄과를 도말하소서 2 나의 죄악을 말갛게 씻기시며 나의 죄를 깨끗이 제하소서 3 대저 나는 내 죄과를 아오니 내 죄가 항상 내 앞에 있나이다 4 내가 주께만 범죄 하여 주의 목전에 악을 행하였사오니 주께서 말씀하실 때에 의로우시다 하고 판단하실 때에 순전하시다 하리이다 5 내가 죄악 중에 출생하였음이여 모친이 죄 중에 나를 잉태하였나이다 6 중심에 진실함을 주께서 원하시오니 내 속에 지혜를 알게 하시리이다 7 우슬초로 나를 정결케 하소서 내가 정하리이다 나를 씻기소서 내가 눈보다 희리이다
8 나로 즐겁고 기쁜 소리를 듣게 하사 주께서 꺾으신 뼈로 즐거워하게 하소서 9주의 얼굴을 내 죄에서 돌이키시고 내 모든 죄악을 도말하소서 10 하나님이여 내 속에 정한 마음을 창조하시고 내 안에 정직한 영을 새롭게 하소서 11 나를 주 앞에서 쫓아내지 마시며 주의 성신을 내게서 거두지 마소서 12주의 구원의 즐거움을 내게 회복시키시고 자원하는 심령을 주사 나를 붙드소서 13 그러하면 내가 범죄자에게 주의 도를 가르치리니 죄인들이 주께 돌아오리이다 14 하나님이여 나의 구원의 하나님이여 피 흘린 죄에서 나를 건지소서 내 혀가 주의 의를 높이 노래하리이다
15주여 내 입술을 열어주소서 내 입이 주를 찬송하여 전파하리이다 16주는 제사를 즐겨 아니하시나니 그렇지 않으면 내가 드렸을 것이라 주는 번제를 기뻐 아니하시나이다 17 하나님의 구하시는 제사는 상한 심령이라 하나님이여 상하고 통회하는 마음을 주께서 멸시치 아니하시리이다 18주의 은택으로 시온에 선을 행하시고 예루살렘성을 쌓으소서 19그 때에 주께서 의로운 제사와 번제와 온전한 번제를 기뻐하시리니 저희가 수소로 주의 단에 드리리이다 (시편 51:1~19)
Need you, Lord!
이 음악은 스승의 날, 어려운 가운데 수고 많은 교회학교 교사를 위한 영상에 삽입되었던 곡인데, 가슴이 뭉클했다. 선생님들 중엔 무려 30여 년 동안 아이들을 위해 헌신한 분도 계셨다.
주중에 일하고 쉬어야 할 주말과 주일, 말 잘 들을 리 없는 아이들에게 말씀을 가르치시려면 얼마나 힘들었을까. 무엇으로 보상을 할 수 있을까. 너무 큰 사랑에는 감히 보상을 논하기도 버겁다.
이 노래 가사 역시 일부만 소개하자면 다음과 같다.
꿈에서 깨어나 간절한 맘으로
하루를 시작해
내 마음속 바람과
걱정 한 아름과
오늘을 기도해 ….
히스플랜
히스플랜은 보컬 이시몬과 보컬 및 기타 박준, 드럼 한상희 세분을 비롯해 베이스 최선용, 피아노 최찬미, 일렉 김하일, 영상 최은수, 김규빈, 마케팅 디렉트 남현우, 경영 디렉터 박준우 10명으로 구성된 팀이다.
대다수가 호원대 실용음악과 선후배사이로, 교회에 다니지 않는 사람도 편하게 들을 수 있는 음악을 만드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한다. 그래서 그런지 처음 들었을 때 듣기 쉬운 팝을 듣는 느낌이었다.
이 팀의 이름은 한글보다 영어로 적어 놓을 때 더 은혜롭다. 내 의지, 내 계획보다 더 크시고 온전한 하나님의 뜻과 계획, 섭리가 있고, 그것에 순종하겠다는 고백으로 여겨진다. 그리고 나도 함께 겸손해진다. 나를 향한 하나님의 뜻이 무엇인지 지금은 알 수 없어도 인도하심을 따르겠다고.
참고한 글
우리 찬양 통해 겉도는 청년들이 예수 다시 만났으면(국민일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