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uy Me A Coffee 가입 & 설정 방법

커피 값으로 하는 크리에이터 후원 도구를 소개해드렸었죠. 오늘은 그 Buy Me A Coffee에 가입 & 설정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1. Buy Me A Coffee 가입하기

Buy Me A Coffee 가입 & 설정 방법
Buy Me A Coffee 가입화면


연두색 화살표로 표시된 ‘Start my page’를 클릭하세요. 계정을 만드는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페이스북 계정으로 만들 수도 있고, 이메일로 가입할 수도 있습니다.

자신의 이름, 메일 주소, 비밀번호를 적고 이용약관(terms of use)에 동의 표시한 다음 Create account 단추를 누르면 됩니다.

2. 설정하기

Buy Me A Coffee 가입 & 설정 방법2
대시보드


바이 미 어 커피의 대시보드 모습입니다. 3월 12일에 가입하고 14일에 지급 설정, 15일에 활성화시켰습니다. 3월 15일에 19명, 16일에 6명이 클릭했다고 나타납니다. 호기심이겠지만, 눌러본 분들이 생각보다 많군요.

우리는 일단 맨 오른쪽에 있는 ‘setting’메뉴를 선택합니다.

가. 국가/지급 설정

Buy Me A Coffee 가입 & 설정 방법3
setting

Country에서 Korea를 선택하고 메일 주소를 넣습니다.
Payment에서 오른쪽의 Connect Payoneer를 선택합니다. 왼쪽의 Stripe에는 아직 한국이 선택지 중에 없어 연결할 수 없거든요. 페이어니어는 25불 이상이 되어야 지급됩니다. 페이어니어를 선택하면 마스터 카드로 연결할지, 아니면 계좌로 받을지 선택할 수 있습니다. 전 계좌로 이체받기로 했습니다. 설정을 마치고 ‘save’ 단추 누르는 것도 있지 마세요.

다 마치고 나면 신청을 받았다는 메일이 옵니다. 3일 정도 걸린다고 했지만, 그다음 날 승인 메일이 오더군요. 메일에 첨부된 주소로 들어가 로그인하고 확인하면 됩니다.

나. 금액, 월정 후원 여부, 감사 문구 설정

Coffee Options 메뉴를 눌러봅시다.

Choose coffee amount – 후원할 수 있는 최소 금액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대게 오픈 소스 제작자는 5불, 만화 작가는 3불로 한다는군요.

I will pay the credit card fee – 카드 수수료를 내면 커피 살 때 정확하게 3불이 든다고 되어있습니다. 표시하지 않으면 카드 수수료를 제하고 주겠죠?
Enable monthly support – 이걸 체크하면 매달 월정 후원을 받을 수 있겠습니다.
Thank you message – 후원자가 커피를 사면 보게 되는 메시지를 내가 편집할 수 있습니다. 고치지 않으면 정해진 그대로 이렇게 나타나게 됩니다. Thank you for supporting 🎉 [내 이름]
Change coffee – Buy Me A Coffee지만, 커피 말고 피자나 또 다른 것으로 정할 수도 있습니다.

다. 내 후원 페이지 편집하기

Buy Me A Coffee 가입 & 설정 방법4
내 페이지 설정화면

Edit page 메뉴를 누르면 내 후원 페이지 편집 화면이 나옵니다. 만약 내가 페이팔이나 계좌번호로 후원금을 받으려고 했다면, 후원 페이지도 따로 만들어야 했겠죠. 하지만 바이 미어 커피로 후원을 받으면 몇 가지 적어 넣는 것으로 간단하게 끝납니다.

이렇게 설정했습니다. 저장 단추를 누르고 오른쪽 맨 위에 있는 Your Page를 누르면 아래 사진처럼 내 후원 페이지가 나옵니다. 블로그에 있는 배너를 눌러 커피를 사려는 분들이 보게 되는 페이지죠.

커피를 사면서 이름과 메시지를 쓸 수 있는데, 이것은 나중에 저만 대시보드에서 볼 수 있습니다.

Buy Me A Coffee 가입 & 설정 방법5
설정대로 세팅된 모습

지난 글에서 말씀드렸다시피, Buy Me A Coffee는 이 블로그에도 적용되어 있습니다. 바로 이 글 아래에도 Buy Me A Coffee 배너가 나옵니다. 시험 삼아 눌러보셔도 됩니다. 누른다고 바로 결제되는 것은 아니니까요.

다음 글에서는 Buy Me A Coffee 배너를 이렇게 노출시키는 방법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Buy Me a CoffeeBuy Me a Coffee
Avatar

열매맺는나무

'마음으로 믿어 의에 이르고 입으로 시인하여 구원에 이르느니라(로마서 10:10)' 고백의 기쁨을 함께 누리고자 글을 씁니다.

4 Responses

  1. Avatar happist 댓글:

    좋은 글 잘 읽었습니다. 메일링을 하니 가끔 여유가 있을 때 이렇게 댓글도 달게 되네요.

    이런 방식의 후원이 외국에서는 상당히 흔한 방식인가 봅니다.

    저는 이미지 공유 사이트에서 정말 좋은 이미지를 만나 몇번 이를 활용해본적은 있습니다.
    저를 기준으로 본단면 정말 좋은 콘텐츠에는 많은 사람들이 마음이 움직일 것 같습니다.

    좋은 결과 있길를 바라겠습니다.

    아 그리고 이 댓글 시스템이 무엇인지 알 수 있을까요?

  2. Avatar Word 댓글:

    Buy me a coffee 버튼을 다셨군요.

    저도 시간이 되면 가입하여 다는 것을 고려해봐야겠네요.

반갑습니다. 댓글 고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