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도하는 자세 3가지

기도하는 자세 3가지

기도하는 자세 3가지

기도를 항상 힘쓰고 기도에 감사함으로 깨어 있으라 (골로새서 4:2)

골로새서 4장 2절, ‘기도를 항상 힘쓰고, 감사함으로 깨어 있으라 는 구절을 읽었다. 이 구절을 읽으면서 3가지 기도하는 자세를 생각할 수 있었다.

1. 항상 기도에 힘쓰자

기도는 항상 하는 것이다. 꾸준히 계속해야 한다. 쉬지 말고 기도하라고 했다. 기도는 믿는 자의 호흡이고 하나님과의 대화이며 교제다. 초대교회 성도들도 서로 교제하며 떡을 떼며 기도하기를 전혀 힘썼다고 했다(사도행전 2:42).

  • 소망 중에 즐거워하며 환난 중에 참으며 기도에 항상 힘쓰며 (로마서 12:12)
  • 모든 기도와 간구로 하되 무시로 성령 안에서 기도하고 이를 위하여 깨어 구하기를 항상 힘쓰며 여러 성도를 위하여 구하고 (에베소서 6:18)
  • 쉬지 말고 기도하라 (데살로니가전서 5:17)
  • 항상 기도하고 낙망치 말아야 될 것 (누가복음 18:1)
  • 이러므로 너희는 장차 올 이 모든 일을 능히 피하고 인자 앞에 서도록 항상 기도하며 깨어 있으라 하시니라 (누가복음 21:36)

예수님께서는 말세의 환난을 말씀하시면서 ‘그런 끔찍한 일을 겪지 않고 내 앞에 설 수 있도록 늘 깨어 기도하라’고 하셨다.

2. 감사하는 기도를 하자

싫증을 내지 말고 꾸준히 기도하며 응답을 기다리자. 기도에 응답받았을 때는 잊지 말고 감사하자. 내가 바라던 대로 응답받아서 감사하는 것이 아니다. 안된다는 것도 응답이고 기다리라는 것도 응답이다. 이 모든 응답에 우리는 감사하자.

하나님은 어떤 형태로든 우리 기도에 응답하신다. 그리고 모든 것을 합력하여 선이 되게 하신다(로마서 8:28). 이것을 믿고 감사하는 마음으로 기도를 드리자. 하나님께선 감사로 예배하는 것이 하나님을 영화롭게 하는 것이라고 하셨다. 감사는 기도 응답에 대한 믿음이다.

  • 감사로 제사를 드리는 자가 나를 영화롭게 하나니, 그 행위를 옳게 하는 자에게 내가 하나님의 구원을 보이리라 (시편 50:23)
  • 아무것도 염려하지 말고, 오직 모든 일에 기도와 간구로 너희 구할 것을 감사함으로 하나님께 아뢰라 (빌립보서 4:6)

3. 깨어 기도하자

우리는 잠자는 자처럼 살 것이 아니다. 깨어 기도해야 한다. 예수님께서 겟세마네 동산에서 기도하실 때, 함께 기도하지 못하고 잠든 제자들에게 ‘시험에 들지 않게 깨어 기도하라’라고 하셨다(마태복음 26:41).

영이 잠들면 유혹과 시험에 들기 쉽다. 무슨 이유일까. 우리 대적 사단이 먹이를 찾아 돌아다니고 있기 때문이다.

근신하라. 깨어라. 너희 대적 마귀가 우는 사자 같이 두루 다니며 삼킬 자를 찾나니, 너희는 믿음을 굳게 하여 저를 대적하라 (베드로전서 5:8~9)

예수님께서는 말세에 당할 끔찍한 일을 피해 예수님 앞에 서도록 깨어 기도하라고 하셨다.

이러므로 너희는 장차 올 이 모든 일을 능히 피하고 인자 앞에 서도록 항상 기도하며 깨어 있으라 하시니라 (누가복음 21:36)

기도를 잘하지 못한다고 풀 죽어 있을 때가 있다. 하나님께서 바라시는 기도는 멋들어진 말로 치장하는 것이 아니다. 길게 늘여 중언부언하는 것도 아니다. 항상 깨어 기도에 힘쓰고 감사를 잊지 않는 것을 원하신다.

힘든 시기다. 나와 가족뿐 아니라 이웃, 믿지 않는 사람들, 나라와 민족, 세계 등등 간절히 기도할 것이 더 많다. 간절하고 안타까운 마음이다. 하지만 하나님께선 항상 우리 기도에 응답하시고, 선을 이루신다. 염려할 것 없다. 그저 감사함으로 하나님께 아뢰라는 말씀을 잊지 말자.

아무것도 염려하지 말고, 오직 모든 일에 기도와 간구로 너희 구할 것을 감사함으로 하나님께 아뢰라 (빌립보서 4:6)

함께 읽으면 좋은 글

반갑습니다. 댓글 고맙습니다.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