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로잉 교실 레슨 5 – 라인 아트(2) 연필로 그리고 피그먼트 펜으로 선 따기

연필로 그리고 피그먼트 펜으로 선 따기

드로잉 교실 레슨 5 – 라인 아트(2) 연필로 그리고 피그먼트 펜으로 선 따기

어느덧 드로잉 교실이 다섯번째 시간을 맞이했습니다. 지난번에 소개해드린 라인아트 를 연필로 그리고 피그먼트 펜으로 선따기 과정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1. 라인아트 검색하기

연필로 그리고 피그먼트 펜으로 선 따기2

지난 시간에 말씀드린 것처럼 구글에서 그릴 것을 검색해 봅니다. 위 그림은 검색창에 catus를 입력해 ‘이미지’를 선택한 다음 ‘도구’에서 ‘유형>라인아트’를 선택한 결과물입니다. 요약하면 [cactus>이미지>도구>유형>라인아트]가 되겠습니다. 그중에서 맨 처음 나온 그림을 그리기로 합니다.

2. 연필로 그리기

연필로 그리고 피그먼트 펜으로 선 따기3

연필로 그리기 시작합니다. 맨 처음, 기준이 되는 지평선을 긋고 그 다음에는 선인장을 그립니다. 태양과 선을 그립니다.

그릴 때에는 슬쩍슬쩍 전체를 그린 다음 점점 자세히 그립니다. 그래야 전체적인 균형이 맞습니다. 하나를 다 그리고 그 다음으로 넘어가는 식으로 그리면 우스꽝스러운 그림이 되기 쉽습니다.

 

3. 피그먼트 펜으로 따라그리기

연필로 그리고 피그먼트 펜으로 선 따기4

연필로 그린 선을 따라 피그먼트 펜으로 한번 더 그립니다.

 

연필로 그리고 피그먼트 펜으로 선 따기5

펜으로 그리기를 마치고나면 지우개로 연필선을 지웁니다. 피그먼트 펜은 연필과 펜 고르기 에서 언급했던 것처럼 잉크 자체는 수성이지만, 마르고나면 물에 번지지 않습니다. 따라서 이렇게 그리고난 다음 수채화 물감으로 색칠해도 번질 염려가 없어 편리합니다.

라인아트 그림은 이렇게 그린 것 자체로도 하나의 작품입니다. 그뿐 아니라 색연필이나 수채화 물감으로 색칠하는 컬러링 그림으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림을 그려 스캔을 받아두었다가 프린트해 컬러링 북을 만들 수도 있습니다. 예전에 저희 어머니도 색연필로 하는 컬러링을 무척 즐기곤 하셨습니다. 내가 그린 그림으로 컬러링 북을 만들어 친구나 자녀, 부모님께 선물하는 것도 멋지겠지요?

드로잉교실 레슨 4 – 라인아트

열매맺는나무

'마음으로 믿어 의에 이르고 입으로 시인하여 구원에 이르느니라(로마서 10:10)' 고백의 기쁨을 함께 누리고자 글을 씁니다.

8 Responses

  1. 데보라 댓글:

    이렇게 라인 아트가 있군요. 멋지네요.

  2. Word 댓글:

    좋은 글 감사합니다. 시간이 될 때 이런 식으로 연습하면 되겠군요.

  3. 이카루스 댓글:

    그림을 그리면 시간이 어떻게 가는 줄 모른다죠..^^
    여기는 오늘 태풍이 올라와서 주말 행사가 취소되고 있습니다.
    아무쪼록 비 피해는 없어야 되는데.. 가을에 내리는 비는 안 옷건만 못한다죠..ㅜㅜ

  4. Word 댓글:

    정말로 Disqus UI가 영어로 바뀌어 있네요.

    디스커스 설정 페이지의 언어 설정하는 옵션에 한글이 누락되어 있습니다.
    이 문제를 Disqus 포럼에 얼마 전에 올렸지만 아무런 답변이 없네요.

    제 블로그에 남기신 댓글에 답글로 알려드렸듯이 Disqus Language라는 플러그인을 사용하면 문제가 해결될 수도 있습니다. 두 분께 이 플러그인을 알려드렸는데, 한 분은 해결되었다고 하고 한 분은 해결되지 않았다고 하네요.

    디스커스는 한국어에 대해서는 그리 관심이 없는 것 같습니다.

    • 지금 사용하는 테마는 이상하게도 페이지 네비게이션이 없어요. 그런 까닭에 다른 댓글이 소개되는 디스커스를 사용하고 있어요.
      아쉬워서 쓰고있기는 하지만, 이렇게 홀대 받으면서 써야하나 하는 생각도 듭니다.
      나중에 테마 바꾸면 워드프레스 기본 댓글로 바꾸든지 해야겠어요.

반갑습니다. 댓글 고맙습니다.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